[방송통신위원회=전국] 이효성 방통위원장,「독립창작자 인권선언문 선포식」참석
상태바
[방송통신위원회=전국] 이효성 방통위원장,「독립창작자 인권선언문 선포식」참석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이효성 위원장은 11월 9일(금) 서울 목동 방송회관 기자회견실에서 열린 「상생 방송제작을 위한 독립창작자 인권선언문 선포식」 행사에 참석하였다.

독립창작자 인권선언문은 ‘17년 12월 발표된「방송프로그램 외주제작시장 불공정관행 개선 종합대책」을 계기로 하여 마련되었다. 현장 조사 결과 외주 제작현장에 참여하는 개별 독립창작자에 대한 보호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안전한 제작 환경·공정한 계약 등 기본적인 권리 보장을 위해 민간 자율적인 인권선언을 종합대책에 포함하였다.

이에 관계 부처의 요청으로 방송협회·독립PD협회를 중심으로 방송관련 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상생 방송제작을 위한 독립창작자 인권선언문」을 마련하였으며, 11월 9일 최종 선포되었다.

이효성 위원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우리 방송은 크게 발전했지만, 정작 방송을 만드는 사람들의 희생과 노력은 빛을 보지 못했다”고 하며 “독립창작자들이 우리 방송을 지탱하고 있는 중요한 축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되며, 우리 방송이 앞으로 더 발전하기 위해, 상호 상생하는 방송환경을 만들기 위해 독립창작자들의 인권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방송통신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