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종합] 한라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 수행기관 선정 특강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종합] 한라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 수행기관 선정 특강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사업에서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80개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기관 중 한라도서관을 비롯한 25개 기관이 우수 수행기관에 선정돼 인센티브로 인문학 특강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에 따라, 한라도서관은 이달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에서 바라본 평양’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김일성종합대학 출신의 주성하 동아일보 기자의 특강으로 운영된다.

주성하 기자는 국내에는 드문 탈북자 출신 기자로, 북한 소식, 북한 유머, 북한 현실에 대한 독특한 해석까지 탈북기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 생활과 북한 관련 기사와 소식들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한라도서관은 제주지역의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역사와 지식의 프로메테우스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6월 8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인문독서 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해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