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 광복회 경기북부연합지회 독립운동가 홍보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 광복회 경기북부연합지회 독립운동가 홍보사업 추진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회 경기북부연합지회(회장 최재국)는 지난 11월 9일 독립운동가 홍보를 위한 홍보입간판을 자체 제작 동두천시에서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경기북부지역 광복회 회원들이 회원수가 적어 시·군별 시지회 설립을 못해 오랜 기간 자체 행사 및 특별한 활동을 하지 못하여 왔으나 2018년 상반기 동두천, 양주, 포천, 연천등 4개 지역 광복회 회원들이 모여 경기북부연합회지회 설립하고 초대 회장으로 동두천시 최재국씨를 선출 하였으며. 첫 번째 사업으로 독립 유공자를 알리기 위한 홍보사업 일환으로 동두천시에 독립유공자 홍보용 입간판을 자체 제작 전달하는 행사를 가지게 됐다.

최재국 회장은 홍보사업에 최용덕 동두천시장님이 흔쾌히 협조를 해주셔서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고 아직 많은 독립유공자들이 조국 광복을 위해 헌신을 하였으나 인정을 받지 못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립운동가 후손들이 많이 있어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최용덕 시장은 독립유공자 홍보를 위해 애쓰시는 최재국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국가나 지자체에서 앞장서 해야 할 일을 회원분들이 앞장서 하게 되서 죄송스럽다고 말하고 기증한 입간판을 독립유공자 홍보에 잘 사용 하겠다고 말했다.

광복회는 독립운동가와 후손, 유가족들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국가유공자등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에 의거 국가보훈단체로 지정이 돼 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