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양주시] 양주시, ‘2018 전입병사 안보문화 탐방 및 체험행사’실시
상태바
[경기도청=양주시] 양주시, ‘2018 전입병사 안보문화 탐방 및 체험행사’실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4일과 20일, 21일 3회에 걸쳐 관내에 주둔중인 26사단과 72사단의 전입장병 각 80명, 총 160명을 대상으로 ‘2018 안보문화 탐방 및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반도 평화와 남북 화해협력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맞아 전입장병들의 안보관을 고취하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시와 군부대 간 관군협력강화 차원에서 실시한다.

행사는 양주시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미술관인 장욱진 미술관과 임진왜란 3대첩 중 행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충장공 도원수 권율장군이 잠들어 있는 권율장군의 묘(경기도 기념물 제2호) 등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과 독개다리, 경의선 종단 증기 기관차 관람 등 다채로운 탐방과 체험을 진행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시와 군의 협력 체계 강화는 물론 관내 전입병사들의 빠른 군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 관광자원의 잠재적 확보 측면에서도 관광도시 양주시 이미지 제고 등 많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