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건설기술교육원 건설114”, 방수기능사 실기교육생 모집
상태바
"안양건설기술교육원 건설114”, 방수기능사 실기교육생 모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대학만 나오면 취업이 된다고 하는 건 옛 말이다. 현재는 전혀 그렇지 못 하며, 대학을 나와도 어떤 스펙을 쌓아도 제대로 된 직장 하나 구하지 못 하는 사람이 비일비재하다. 아예 공무원, 각종 고시 등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도 많다.

취업난이 심해지고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려는 사람이 많다. 과거에는 사농공상이라 해서 공업과 상업이 등한시되었으나, 이제는 그 위치가 날로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각종 기술, 혹은 창업 등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다.

요즘에는 방수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등 전문적인 지식 및 기술을 갖춰 취업에 도전하려는 사람이 많다. 기술을 제대로 배워서 평생 일할 수 있는 직장을 찾으려고 하는 사람이 많아진 것이다. 그래서 각종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안양건설기술교육원 건설114에서는 방수기능사 실기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2018년 제4회 방수기능사 시험일정은 11월 24일에서 12월 7일이며, 이후 시험은 내년을 기약해야 한다. 총 시험 시간은 2시간 40분이 소요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방수기능사 시험은 아스팔트 펠트지를 방수판에 부착시키고 시험을 시작한다. 방수시트지를 잘라서 붙이는 과정을 시험으로 보는 것인데, 시험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므로, 잘 배우면 쉽고 제대로 배우지 못 하면 어려울 것이다. 독학하기는 어려우니 꼭 전문 학원을 찾아 배우는 게 좋다.”고 전했다.

한편 건설114기술교육원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에 위치 해있으며, 기차 및 1호선 안양역 1번출구 근처, 안양역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 해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