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플래그십 SUV 차명은 ‘팰리세이드’
상태바
현대차 플래그십 SUV 차명은 ‘팰리세이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안 ‘공간성’ 최우선 고려 신개념 모델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1. “퇴근 후 바로 집에 들어가지 않고 차 안에서 조용히 음악을 들으면서 쉴 때가 있어요. 자동차는 가끔씩 집보다 더 좋은 휴식처가 되기도 하거든요.”

#2. “일반적인 SUV 3열 공간은 운전석과 2열에 비해 소외된 공간이에요. 승하차도 힘든데다 에어컨 바람도 적게 오고, 운전석과 멀리 있어서 대화에 끼기도 힘들거든요.”

현대자동차가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개발한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다목적차량(SUV) ‘LX2(프로젝트명)’ 차명을 ‘팰리세이드(PALISADE)’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팰리세이드는 28일(현지시간) 미국 ‘LA오토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11월말 국내 고객을 위한 사전계약 접수를 시작한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팰리세이드’는 운전석에서부터 3열 승객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간에 사용자 경험(UX)을 기반으로 개발된 디자인과 패키지, 안전∙편의 기술을 적용해 대형 SUV시장에 새로운 기준과 가치를 제시한다. 특히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상품 및 UX기획자,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선행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시장 소비자 조사와 경쟁모델 테스트를 실시해 실질적인 고객 니즈를 확인하고, 이를 신차에 대거 반영시켰다.

 

팰리세이드가 제공하는 공간은 운전자 위주 편의를 넘어 운전자를 포함한 모든 탑승객이 이동하는 동안 여유로우면서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를 위해 실내 디자인은 복잡한 구성요소를 배제하고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마무리했고, 운전자와 승객의 실 사용공간을 고려해 동급 최대 수준 공간성(헤드룸·레그룸)을 확보했다. 또한 고객이 레저∙스포츠와 여행·쇼핑 등을 위해 2~3열 공간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조작을 혁신적으로 간편화시킨 다양한 시트 베리에이션과 동급 최대 수준의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운전석과 2열 좌석 대비 편의성 측면에서 소외되기 쉬운 3열 승객까지 배려하는 디자인과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팰리세이드에 탑승한 모든 승객이 편안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이와 더불어 운전자와 탑승객이 차량 내부에서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쉽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사용성을 극대화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형 SUV시장에서는 기본적인 주행성능을 넘어선 그 이상 가치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팰리세이드는 차급이 제공하는 넉넉한 공간에 운전자와 승객 모두 자신만의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안전∙편의사양과 간편한 조작성 제공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한편 차명 팰리세이드는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해변지역 ‘퍼시픽 팰리세이즈(Pacific Palisades)’에서 영감을 받아 정했다. 이 지역은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절벽 위에 위치한 고급 주택지구로 세계적인 스타 건축가들이 디자인한 미드 센추리 모던 스타일의 걸작 대저택들이 모여 있다. 또한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다 바람과 함께 태평양을 배경으로 한 장엄한 일몰로 유명하며 3개의 대형 공원과 하이킹 및 자전거 도로, 고급 골프코스 등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 퍼시픽 팰리세이즈는 온화한 해안 기후와 아름다운 태평양 풍경으로 인해 할리우드 스타 등 유명인의 대저택이 많은 지역”이라며 “이런 이미지는 팰리세이드가 추구하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이동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공간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6일부터 ‘당신만의 영역을 찾아서’라는 메시지 티저광고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과 서울 시내버스 정류장 40곳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팰리세이드가 앞으로 제공할 혁신적인 공간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는 동급 최대 수준 공간과 사용자 직관성을 강화시킨 안전∙편의사양에 간편한 조작성까지 갖춰 고객이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데 최적화된 SUV”라며 “차량 내부 공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만큼 앞으로 공간으로서 팰리세이드가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