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열 번째 ‘블루노트’ 공연 개최
상태바
아우디코리아, 열 번째 ‘블루노트’ 공연 개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열 번째 공연을 오는 20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래미상을 두 차례 수상한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 ‘카산드라 윌슨 (Cassandra Wilson)’과 국내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네덜란드 재즈 보컬 신성 바우터 하멜(Wouter Hanel)이 함께한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2014년 첫 번째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4년 동안 9명의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가 무대를 선보였는데, 이번 열 번째 공연은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가 독창적인 브랜드 컬처 프로젝트로 공고히 자리 잡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 2명과 함께한다”며 “변함없는 파트너인 유니버설 뮤직과 꾸준한 관심을 보여준 고객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더욱 많은 고객과 소통함으로써 업계 선도적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테랑 재즈 디바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는 카산드라 윌슨은 독보적인 음색과 음악에 대한 색다른 접근으로 재즈·블루스·컨트리 그리고 포크 음악을 자신의 노래에 녹여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훈훈한 팝 재즈 정석을 보여주는 네덜란드 출신 ‘바우터 하멜(Wouter Hamel)’이 낭만적이고 경쾌한 퍼포먼스를 국내 팬들에게 선사한다.

카산드라 윌슨은 2001년 타임지가 선정한 ‘미국 최고의 가수’로, 그래미상 외에도 쟝고 도르(Django D’or), 에디슨 뮤직 어워드, 미시시피 블루스 트레일 등 세계 유수 뮤직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블루스·컨트리·포크 음악을 자신의 음악에 녹여냈으며, 평론가 개리 기딘스가 “착각할 수 없는 음색과 접근으로 음악 분야를 넓힌 아티스트”라고 평했다.

바우터 하멜은 작사·작곡한 데뷔 앨범 ‘하멜(Hamel)’이 팝 재즈 결정판으로 평가받으며 경쾌한 멜로디 스윙이 살아있고 낭만과 향수가 배어 있다는 찬사를 받았다. 바우터 하멜의 섬세한 멜로디와 에너지 넘치는 무대는 일반 대중에게 재즈를 친근하게 다가서게 하는 매력이 있고, 호감 가는 외모와 위트 있는 무대 매너로 여성 팬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아우디코리아는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일환으로 유니버설 뮤직 세계적인 재즈 레이블 ‘블루노트(Blue Note)’와 협약해 장기 컬처 프로젝트인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를 전개해 왔다. 2014년 현대 재즈를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재키 테라슨(Jacky Terrasson)’과 첫 공연을 시작으로 2015년에는 감성적인 재즈보컬 ‘호세 제임스(Jose James)’, 최정상급 피아니스트인 ‘로버트 글래스퍼(Robert Glasper)’가 무대를 장식했다. 2016년에는 실력파 피아니스트이자 보컬리스트인 ‘캔디스 스프링스(Kandace Springs)’와 실력과 대중성 모두를 겸비한 재즈 보컬리스트 ‘그레고리 포터(Gregory Porter)’가 재즈와 클럽신이 어우러진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제임스 브라운의 환생’이라는 극찬을 받은 ‘빈티지 트러블(Vintage Trouble)’과 ‘이 시대의 최고 남성 보컬’이라 찬사를 받는 커트 엘링(Kurt Elling)이 감미롭고 열정적인 공연을 펼쳤다. 올해 5월과 8월에는 ‘재즈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세계 최고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 ‘디디 브릿지워터(Dee Dee Bridgewater)’와 세계적인 재즈 디바 ‘로라 피지(Laura Fygi)’가 독보적인 목소리와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심금을 울리는 공연을 한국 팬에게 선사했다.

아우디코리아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입장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공연 참석자에게는 카산드라 윌슨의 성숙한 음성과 분위기가 잘 드러나는 ‘벨리 오브 더 선(Belly of The Sun)’ 픽처 디스크를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