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볼보트럭코리아와 어린이 교통안전 예방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볼보트럭코리아와 어린이 교통안전 예방 위한 업무협약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12일 볼보트럭코리아와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교육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기관 간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평택 종합출고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두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로교통공단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사고 사례 및 각종 통계자료와 교통안전지도사 양성을 위한 인적 인프라 등을 제공하고, 볼보트럭코리아는 체험교육용 차량 및 교통안전지도사의 연수를 지원하기로 하는 등 양 기관간 협력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및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윤종기 이사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공단과 볼보트럭코리아의 능력과 경험, 그리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호 윈-윈방식 협력으로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번 협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국내 도로교통안전 분야에서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도로교통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활성화하여 실질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향상 및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