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종합] 청소년기 장애예방- 건강증진 한번에 잡다
상태바
[남원시청=종합] 청소년기 장애예방- 건강증진 한번에 잡다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에서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애예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건강 뿌리 내리는 장애예방건강교실」을 11월 13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1곳에서 운영한다.

「건강 뿌리 내리는 장애예방건강교실」은 국립재활원, 수어통역센터 등 다양한 장애인 재활기관과 연계하여 대상 청소년이 장애발생예방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좋은 습관을 배양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장애의 이해 등 청소년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휠체어와 시각장애인용 흰지팡이를 이용한 지체 및 시각장애 체험과 수어(수화) 배우기 등으로 장애예방을 도모하고, 소근육 발달을 위한 목공예품·천연 향기제품 만들기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간식 만들기, 기공체조교실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청소년의 흥미를 높였다.

6주간의 프로그램 전후로 장애이해 설문을 통해 대상 청소년들의 장애지식과 인식이 어떻게 변화하였는가를 측정하여 결과에 따라 차후 프로그램 대상기관을 확대할 계획이고, 대상 청소년들에게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문를 써보도록 권유하여 장애에 대한 가치관을 바르게 정립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출처=남원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