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서울] 내 꿈 이야기 들어 볼래?
상태바
[강서구청=서울] 내 꿈 이야기 들어 볼래?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해 온 우리들의 꿈 이야기를 공개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17일(토) 오후 2시 강서평생학습관에서 ‘2018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는 지역 내 중고등 학생들의 솔직하고 당찬 꿈과 희망을 공유하는 한편,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1차 예선을 거쳐 선발된 중등부 4명, 고등부 6명 등 총 10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발표하는 ‘제2회 강서청소년 비전 발표대회’가 열린다.

원예박사, 생명과학자, 웹툰작가 등 몰래 감춰 온 꿈과 희망에 대해 학생들만의 색깔을 담아 또래 친구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구는 학생들의 긴장을 덜어주고 마음 편히 발표할 수 있도록 발표요령과 스피치 방법에 대한 지도를 위해 두 차례에 걸쳐 별도의 사전미팅을 가졌다.

또, 발표 중간에는 컵을 쌓고 내리면서 기록하는 스포츠스태킹 국가대표이자 세계 랭킹 2위인 최현종 학생(현동중 3)이 멋진 스태킹 공연을 펼쳐 친구들의 꿈을 응원한다.

이날 발표 참가 학생 전원에게는 최종 순위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한다.

이어서 진행되는 진로멘토 초청특강에는 인터넷 웹툰으로 청소년들에게 10년째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놓지마 정신줄‘의 신태훈 작가가 만화 작가로서 성장 이야기를 들려준다.

유명 웹툰 작가가 되기까지의 성장과정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자신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역 내에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지원해 온 강서진로주치의가 마을미디어공동체 강서FM과 함께 기획하고 준비했다.

강서혁신지구에서 마을교육활동을 하는 강서진로주치의는 아이들 마음속에 숨어있는 진주를 찾아준다는 의미에서 ‘강진주’라고 불리며, 다양한 진로교육 활동을 통해 학부모 및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에 대한 솔직하고 당찬 이야기를 서로 듣고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만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교육공동체와 서로 협력해 우리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강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