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산업 전망하는 컨퍼런스 ‘BIIC 2018’, 20·21일 서울 드래곤시티서 열린다
상태바
블록체인 산업 전망하는 컨퍼런스 ‘BIIC 2018’, 20·21일 서울 드래곤시티서 열린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와 BIIC운영위원회(위원장 박성준 교수), IT전문 매체 테크월드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드래곤시티 한라 그랜드볼룸에서 공동으로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BIIC2018')를 개최한다.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네덜란드 대사관, 러시아 무역대표부의 공식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행사로는 처음으로 ‘2018 융복합 서울 대표 MICE’에 선정된 바 있는 ‘BIIC 2018’은 2017년 행사에 600여명 이상의 참관객을 동원하는 등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2017년 행사 당시 블록체인의 최고 사상가인 돈 탭스콧(Don Tapscott)과 R3CEV의 CEO 데이비드 루터(David E. Rutter) 등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이 대거 참여해, 국내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 바 있다. 

2017년 행사에 이어 올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들의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BIIC 2018’는 남다른 준비과정을 거쳤다. ‘2018 블록체인 KOREA 골든타임을 논하다’를 주제로 지난 8월 ‘블록체인 오피니언 리더 좌담회’를 시작해, 10월 ‘블록체인 산업 리더 간담회’를 거쳐 4개월에 걸친 장기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국내시장의 현주소와 위기를 진단하고, 이들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해외연사도 초청된다. IBM의 글로벌 행사인 ‘Connect, Think’와 ‘EU의회’ 등에 초빙돼 블록체인 연사로 활동하고 있는 ‘매트 루카스(Matt Lucas)’를 비롯해 글로벌 플랫폼인 Qtum의 CMO이자, 사회망 기반 블록체인 Mithril의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스텔라 쿵(Stella Kung)’이 참여하며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스타트업 Zenodys의 창업자인 ‘예르네이 아다미치 (Jernej Adamic)’ 등도 자리한다. 

이들 해외연사는 ‘글로벌에서 급박하게 돌아가는 블록체인 시장의 현실과 그들이 바라보는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잠재력’에 대한 내용의 강연을 계획하고 있다. 

국내 연사로는 블록체인 기업인 엑스블록시스템즈의 김승기 대표가 나선다. 블록체인 1세대인 그는 ‘대한민국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한다는 것의 의의’를 주제로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사업 노하우, 토종 블록체인 기업의 오너로서 느껴온 생각들을 전할 예정이다. 

BIIC 사무국 관계자는 “많은 국내 기존 행사들은 투자유치와 코인 홍보를 목적으로 개최돼 왔지만 BIIC는 2017년부터 블록체인 고유의 철학과 기술에 무게를 둬왔다”며 “그 기조는 올해에도 유지 및 강화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행사 오후 일정으로는 각 분야별 총 8개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참여한다.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들이 ‘글로벌로 확장하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리딩 플레이어’를 주제로 애스톤, HEX, 글로스퍼, 아이콘루프, 앤드어스, 심버스 등에 대한 각자의 비전과 기술력을 공개한다.

이밖에도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을 주제로 블로코와 SK텔레콤이 다양한 시각으로 블록체인을 해석하며, ‘토큰 이코노미와 새로운 경제’를 테마로 IBM과 얍체인이 블록체인을 통해 변화 될 미래를 조망한다.

인섹시큐리티와 테크앤로는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 사례와 대응 방안’을 ‘ICO, IEO 그리고, 자율규제’를 주제로 각각의 전문 분야의 냉철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BIIC 2018’은 사전접수는 현재 ‘BIIC’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