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다코,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공시
상태바
코다코,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공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자동차부품 전문 코다코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한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 610억원,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8%의 감소폭을 보였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도 매출액 1871억원, 영업이익 95억원, 당기순이익 45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이 11.3% 감소됐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3%, 40.1% 상승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코다코 관계자는 "환율하락, 지난해 멕시코 현지 공장으로의 설비 이전에 따른 일시적인 상품 매출 축소 및 양산제품 변동에 따라 매출액이 감소됐으나, 금년도 전방산업의 경기 침체 예측에 따른 강력한 원가절감 정책을 실행하고 보다 합리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함으로써 수익성 및 효율성 개선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 이후 국내 시장의 양산 제품 수요 증대와 멕시코 공장의 본격적인 매출 실현에 따라 매출 규모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면서 "수익성 측면에서도 5%대의 영업이익률을 회복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정상치인 6%대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