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모바일 게이머들에게 주목받는 후불제 시스템
상태바
환불모바일 게이머들에게 주목받는 후불제 시스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과금 문제가 사회 문제로 비화된 지 몇 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모바일 게임 대부분이 일명 '부분유료화'를 채택하고 있는데 처음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플레이를 시작할 때는 요금을 지불하지 않지만 이후 게임 속에서 유료로 결제하여 플레이 도움을 받도록 하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모바일 게임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유료화 제도는 처음 등장했을 때는 반드시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플레이어들의 호평을 얻기도 했지만, 이후 지속적인 게임 내 결제를 통해서만 플레이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형태로 변질되면서 오히려 일반적인 유료 게임보다 훨씬 많은 돈을 지불하는 악순환을 만들고 있다.

이런 게이머들의 불만이 사회 문제로 확대되면서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한 금액을 편리하게 환불받고 싶다는 목소리 또한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 개인이 환불 처리를 진행하는 건 어려운 게 사실이다. 무엇보다 환불을 위해서는 국내의 게임사가 아닌 구글과 애플 미국 본사와 접촉하여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영어에 능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환불에 한 번 실패하면 다음에는 환불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규정이 만들어져 있어 소비자 개인이 처리하기는 힘든 일이다.

때문에 최근 환불 업무를 대행하는 업체가 생겨나고 있지만 환불 대행 업무를 빙자한 사기 피해 또한 증가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일이 무엇보다 급선무다. 또 구글의 경우 결제 후 120일 내로 환불을 해야 하는 등 환불 가능 기한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빠르게 진행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환불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환불모바일"은 철저하게 합법적인 운영을 하는 회사로서 구글과 애플 본사를 통한 환불 서비스를 높은 확률로 성공시켜 게이머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환불 승인률도 타 업체에 비해 높을뿐더러, 환불 수수료 또한 선불이 아닌 후불제로 운영함으로서 사기를 원천 차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불 업무 또한 빠르게 진행함으로서 여러모로 호평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환불 대행 업체의 존재가 알려지면서 환불 대행을 빙자한 사기 범죄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합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는 회사를 통하고, 수수료를 후불제로 요구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다" 고 전했다.

현재 "환불모바일"에선 RPG게임, FPS게임, 아게이드 게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게임의 환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