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유심 'LTE 10기가 EE유심', 인천공항서 15파운드(22,000원)에 수령 가능 “영국 EE스토어와 동일 수준”
상태바
유럽유심 'LTE 10기가 EE유심', 인천공항서 15파운드(22,000원)에 수령 가능 “영국 EE스토어와 동일 수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유럽유심의 대세는 EE유심과 보다폰유심이다. 이제 유럽유심을 유럽 이통사 공식가격 그대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국내 유일하게 모바일어브로드 홈페이지에서 영국 공식가격 그대로 15파운드, 즉 22,000원에 10기가 EE유심을 구입할 수 있다. 4기가 유심은 15,000원이다. 더불어 출국당일에도 공항으로 이동하면서 모바일어브로드 홈페이지에서 구입하고 인천공항에 위치한 월드로밍센터에서 즉시 수령할 수 있다.

EE유심의 경우 현지통화 500분을 포함하여 LTE 10기가를 이용할 수 있는 EE유심을 영국내 공식스토어에서 15파운드에 구입할 수 있다. 현지통화 100분에 LTE 4기가를 이용할 수 있는 EE유심은 10파운드에 구입할 수 있다.

인천공항의 일부 업체들은 전화통화를 이용할 수 없는 데이터전용 6기가 유심을 3만원 넘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자면 모바일어브로드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는 유럽유심의 가격은 정직하다 할 수 있다.

모바일어브로드 EE유심 및 보다폰유심을 수령할 수 있는 곳은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 위치한 해외로밍전문 월드로밍센터이다. 1터미널은 1층 도착층 8번 출입문 옆에 2터미널은 1층 도착층 6번출입문 옆에 위치하고 있다. 모바일어브로드 홈페이지에서 1분만에 신용카드 혹은 계좌이체로 결제하고 즉시 그 자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쓰리심일 경우 월드로밍센터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12기가를 이용할 수 있는 쓰리유심을 19,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유럽유심 전문 모바일어브로드 관계자는 유럽유심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들려주었다.

첫째, 라이카유심은 영국 오투유심의 네트워크를 빌려 쓰는 소규모 별정사업자이다. 오픈콜은 체코 오투유심의 네트워크를 빌려 쓰는 곳이다. 오투유심이 3G만 이용할 수밖에 없으므로 오투유심의 망을 빌려 쓰는 라이카유심이나 오픈콜 역시 LTE를 이용할 수 없다. 관련 내용은 보다폰유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라이카유심 판매업체 고객게시판에도 LTE 이용 불가했다는 항의글이 올라오고 있다.

둘째, EE유심 혹은 보다폰유심 두 가지만 영국 외 유럽에서도 LTE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쓰리심이나 오투유심은 유럽 이통사들과 4G 데이터로밍 협정이 체결되어 있지 않아 3G로 이용할 수밖에 없다. 오투유심의 경우 간혹 4G전파가 잡히더라도 속도제어를 함으로써 결국에는 잘해야만 3G로만 이용할 수밖에 없다. 유럽에서는 EE유심이나 보다폰 유심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EE유심과 보다폰은 영국 1, 2위 업체이다.

셋째, 반드시 유럽에 도착해서 유심만 교체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유심만 구매하자. 문자를 보내 개통한다든지 웹사이트에서 등록한다든지 이용자가 유럽에서 스스로 개통해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대로 못하거나 종종 이통사 네트웍 장애가 있는 경우, 개통이 안 되어 결국에는 돈만 날려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판매업체에 반드시 묻자. 유럽도착해서 유심만 교체해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자.

넷째, 현지 전화통화가 매우 중요하다. 데이터는 유럽에서는 종종 이용불가한 상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한국처럼 네트웍이 촘촘하지 않아 음영지역이 많고 아무래도 영국유심이므로 유럽에서는 이런 저런 이유로 잠시 혹은 몇 십 분씩 데이터불통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데이터는 불통이더라도 현지 전화통화는 대부분 가능하다.

특히 여럿이 함께 여행 중 서로 잠시 떨어지게 되는 경우 데이터 기반의 카톡만 믿었다가는 낭패를 당하기 일쑤인데, 이때 현지전화통화가 가능한 유심이라면 데이터가 불통이더라도 전화통화로 서로 연락할 수 있다.

EE유심의 경우 100분에서 500분까지 무료 현지통화가 가능하다. 반드시 구매 시 현지통화가 가능한지 확인할 것을 당부한다. EE유심의 경우 모바일어브로드를 제외하면 데이터만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2기가, 6기가만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