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하이코두’, 베트남 교육업체 ‘vntalent’와 손잡아
상태바
에듀테크 ‘하이코두’, 베트남 교육업체 ‘vntalent’와 손잡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하이코두(대표 권지연 김지수)가 베트남 교육전문 업체 ‘vntalent’와 커리큘럼과 학습방법을 공유하는 상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독자적인 코딩교육 소프트웨어 ‘걸스코딩’을 바탕으로 호치민을 시작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는 ‘하이코두’는 호치민 9군에 위치한 글로벌 MICE 센터 MOU 계약에 이어 베트남 교육업체 ‘vntalent’와 손잡으며 베트남 전역으로 교육 사업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하이코두의 스토리 코딩은 명작동화 스토리를 기반으로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개발 도구인 아두이노와 종이공작을 결합한 코딩교육 교구이다. 여학생들에게 특화된 명작동화(공주이야기) 스토리를 종이공작 하면서 디지털 기술과 장치를 이용해 정보를 입력하고 결과를 출력해 주는 피지컬컴퓨팅(physical computing)을 배울 수 있는 특징이 있고, 익숙한 명작동화의 스토리를 통해 알고리즘을 깨우치고 다양한 센서의 종류와 사전에 준비된 종이접기 도안과 활동지로 공작활동을 하면서 다소 멀게 느껴졌던 피지컬컴퓨팅을 쉽게 창의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이코두의 송윤임 수석 디자이너는 “재미있는 스토리와 코딩을 통해 다양한 문화권의 아이들이 컴퓨터 프로그램에 자연스럽게 빠져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업가정신 고취와 창업 이해도를 높여 창업문화와 창업 마인드를 확산하기 위한 강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하이코두의 권지연, 김지수 대표는 “베트남 뿐만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기술 흐름과 요구를 파악하여 코딩교육을 통해 세계적인 SW교육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