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종합] 『인천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1주년 기념식』개최
상태바
[인천광역시청=종합] 『인천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1주년 기념식』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감염병 예방관리에 전문적이고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인천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을 2017년 7월 1일 설립하여 11월 15일(목) 오후 1시 30분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개소 1주년 기념 사업성과를 평가하고 지원단의 발전방향 및 역할을 논의함으로써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했다.

그동안 인천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은 감염위험을 줄이기 위해 안전한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한 대책으로 의료기관의 감염관리담당자 감염관리 교육과 군·구 감염병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자 교육, 또한 현장 역학조사 기술지원 및 신종감염병 위기대응훈련과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및 기침예절 캠페인을 추진해 왔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도시화에 따른 인구 밀집, 교통발달에 따른 외국과의 빈번한 교류 등으로 지난 9. 1 발생한 메르스사태 등 감염병에 따른 공중보건위기상황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인천시는 감염병관리지원단과 유관기관이 보건 위기상황 선제적 대비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의 장을 펼쳐 감염병 분석 및 감시체계 강화, 신속한 역학조사를 통한 전파차단, 진단역량 검사강화, 공중보건위기 상황 모니터링 및 평가 등 과학적·전문적으로 위기대응능력을 한 단계 올라가고자 한다.

김혜경 보건정책과장은 “군·구 보건소는 물론 보건환경연구원, 의료기관, 교육청, 소방본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감염병 없는 청정 인천 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출처=인천광역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