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 수강 혜택으로 제공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미술/음악심리상담사’ 등 53종 유망민간자격증 과정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 수강 혜택으로 제공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미술/음악심리상담사’ 등 53종 유망민간자격증 과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부터 코딩 교육이 초, 중, 고등학교에서 의무화됨에 따라,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해당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에 도움을 주고자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과정을 도입했으며, 무료 수강 혜택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코딩지도사 과정은 교육용 프로그램 언어인 스크래치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설계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총 25차시 수업으로 20차시는 스크래치를 이용하여 스프라이트를 블록 코딩으로 제어하며,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하고, 5차시는 엔트리 코딩으로 그림판 프로그램, 계산기 프로그램 등을 다양한 프로젝트를 블록 코딩으로 구현하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본 과정 수강 대상으로는 문화센터, 교육기관 등의 교육 강사 및 일반인, 직장인, 학부모, 취업 준비생에게 적합하며,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초, 중등학교 정규과정 교사(교사자격증 소지자일 경우) 및 보조교사, 코딩 교육지도 학원 창업 및 소자본 교습소 창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부모교육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손유희지도사, POP디자인지도사’ 등 총 53종 민간자격증이 마련되어 있다.

그 가운데, 오감놀이지도사 과정은 오감놀이지도를 통해 영유아기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를 계획하고 실행하여 영아기부터 유아기까지 정서, 언어, 신체, 사회성, 인지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동 발달 이론과 효과적인 교수방법을 제시하여 오감놀이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오감놀이의 이론, 각 연령별 오감놀이, 오감놀이 방법, 오감놀이 계획 수립 방법, 오감놀이지도사 과정의 전체적인 내용, 교육방식 안내, 오감의 이해 교수 방법 소개, 중요한 놀이 요소, 교육 운영 방식 이해를 배울 수 있도록 강의가 이루어진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생을 대상으로 시험 응시료, 교안 파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시간적 및 경제적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 혜택을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100%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한교진 민간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본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