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종합] 남원시, 강희동 주무관,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
상태바
[남원시청=종합] 남원시, 강희동 주무관,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 강희동 주무관이 11월 15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42회 청백봉사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청백봉사상은 청렴한 자세로 헌신봉사하는 지방공무원을 발굴시상하여 공직사회에 봉사정신을 확산하기 위하여 1977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중앙일보사가 공동 주관하고, JTBC가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대상은 천안시 안현숙 주무관이 받았고, 본상은 남원시 강희동 주무관을 비롯한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희동 주무관은 만성퇴행성 질환자, 장애인 등에 대한 보건 의료서비스 제공, 음식문화 개선사업 등 본연의 업무에서 창의성을 발휘하여 지방행정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2004년부터 월드비전 등 6개 기관에 정기후원하고 있으며, 2007년 태안 기름유출사고, 2012년 여수엑스포, 세월호 구조 바지선,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361회에 걸쳐 706시간의 자원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또한, 사랑의 헌혈 17회 참여, 급류에 실종된 중학생 수색활동 및 발견, 심정지 환자에게 즉각적인 심폐소생술로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 등 취약계층,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봉사자이다.

강희동 주무관은 “청백봉사상 수상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가치 있는 참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언제나 소외계층의 따뜻한 이웃으로 친절봉사정신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출처=남원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