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종합] 제8회 대한민국 과수산업대전 남원시홍보관 운영
상태바
[남원시청=종합] 제8회 대한민국 과수산업대전 남원시홍보관 운영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과수산업대전에 참가하여 오는 16일에서 18일 까지 3일간 남원농산물 홍보·전시관을 운영한다.이번 과수대전에는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사과·배·파프리카 등 남원시 우수 농산물 전시와 시식행사를 통해 남원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한편, 유통업체와 국내·외 바이어 상담과 마케팅을 통해 남원시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8회째를 맞는 과일산업대전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남원시는 그간 행사에 계속 참여하여 남원 농산물의 우수성과 남원농산물 통합 브랜드 『춘향애인』을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소비자들에게 남원 농산물의 인지도를 높여 과수농가의 소득증대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 최고의 과일을 뽑는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에서는 남원시 아영면 청계리 지봉옥 농가가 출품한 포도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어 과수산업대전에서 수상과 함께 킨텍스 제2전시장에 전시된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지봉옥 씨는 30여 년간 영농에 종사하면서 남원시 아영면 청계리에 2ha의 포도 및 사과 과원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1억5천여원의 조소득을 올리고 있다. 지봉옥씨는 현재 아영면 농협공선회 회장 및 포도작목반장을 맡고 있으며, 고품질 과일 생산을 위해 새로운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고,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본인은 물론 지역 농가에 재배기술을 전파하는 등 선진영농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출처=남원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