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오산시] 오산시, 중앙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상태바
[경기도청=오산시] 오산시, 중앙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분남)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이웃돕기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중앙동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주민자치위원회, 통장단협의회, 새마을지도자 등 8개 단체 70여명이 참여해 만든 사랑의 김치는 관내의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90여 가구에 올 한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라는 당부인사와 함께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부녀회가 휴경농지를 이용 직접 땀흘려 재배한 김장재료를 이용하여 장기간 경제 침체로 소외 계층의 겨울나기가 한층 힘들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로 전달돼 훈훈함을 더했다.

새마을부녀회 김분남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그만 정성이지만 추운날씨에 외로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와 자원봉사활동도 함께 실시해 훈훈한 정이 넘치는 행복한 동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중앙동 서기원 동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많은 봉사와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도록 각 단체와 협조해 동 행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동새마을부녀회는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