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S tech '지목서비스',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LBS tech '지목서비스',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2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는 범정부 주최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이 개최됐다.

'제품 및 서비스개발' 부문에서는 장애인 대상 위치기반 인공지능 공간정보 서비스'G-MOC' (팀명 LBStech)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LBS tech의 지목서비스는 우리사회의 사회적 약자(고령자. 시각장애인 등)를 위한 솔루션이다. 건물에서 공간정보시스템을 활용해 건물을 각각 면단위로 나누어 알고리즘을 만들어 내는 서비스로 손가락 하나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앱이다.

이번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시완 대표의 지목(G-MOC)서비스는 현장 국민 평가단 점수는 85점 이상으로 역대 최대 점수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역대 최고점수로 제품 서비스부문 2등의 점수와 65점과 20점 이상의 차이를 보이며 앞도적인 결과를 보였을 뿐아니라 현장에서 점수가 발표됨과 동시에 청중들 사이에서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감탄사를 자아냈다.

LBS tech의 이시완 대표는 “대회가 끝난 후에 대상 수상의 기분도 좋았지만 국민평가 점수가 더욱 기쁘다”며, “85.7 이라는 국민평가 점수 듣고 가슴이 너무도 벅차고 믿어지지가 않았다”고 했다.

또 “압도적으로 점수가 높았던 만큼 국민평가단이 얼마나 많은 관심과 공감을 하는지를 느꼈고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이 보람되고 옳은 길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고 이야기 했다. 이어 이시완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최고라고 증명 받는 건 세계에서 최고라고 증명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 수상의 의미는 더욱더 남다르고 다시 한번 뒤를 돌아보게 만든다”고 이야기했다.

2018 상반기 머슬마니아 보디빌딩부분/클래식부 1위를 하면서 긍정의 힘은 건강한 신체에서 나온다는 생각으로 건강한 스타트업의 본보기 되겠다는 이시완 대표는 “마지막으로 팀원들과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고맙고 감사하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