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대게맛집,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동명항게찜’
상태바
속초대게맛집,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동명항게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넓게 펼쳐진 동해를 조망할 수 있는 속초는 여행객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다. 서울과 강원을 잇는 고속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속초는 수도권 근교 여행지로 더욱 알려지고 있으며, 주말을 이용해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속초의 동명항은 싱싱한 제철 해산물이 가득한 활어시장과 속초 별미로 알려진 대게 전문점이 즐비한데, 이 가운데 동명항에 위치한 속초대게맛집 ‘동명항게찜’은 동해의 별미 대게를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동명항게찜은 영금정과 동명항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7층 건물을 완비하고 있으며, 단체석도 마련돼 있어 연인, 친구뿐 아니라 가족 모임, 단체모임을 하기에도 좋다.

제철에 맞춰 고급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맛볼 수 있으며, 인근 동해 앞바다에서 끌어오는 심해수에 보관하기 때문에 신선함이 유지된다.

또한 속초 맛집 동명항게찜에서는 미리 조리한 요리가 아닌 주문 즉시 찌는 대게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함과 풍미 가득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물회, 미역국, 대게 다리 튀김, 양상추 샐러드, 콘 샐러드, 메추리알, 오징어순대, 호박죽, 고구마 맛탕, 닭강정, 감자떡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특히 신선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넣어 만든 물회는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채소, 과일 등 천연재료로만 맛을 내 더욱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고, 새콤한 육수는 입안 가득 퍼지는 해산물의 향으로 인기다.

속초 맛집 관계자는 “동명항게찜은 동명항에서 게찜을 10여 년 동안 대접해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게찜을 요리하고 있으며, 풍부한 서비스 제공으로 오랫동안 기억하고 또 찾게 되는 속초맛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