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파업 대비 비상수송체제 확립토록
상태바
화물연대 파업 대비 비상수송체제 확립토록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연대 파업 예고일인 20일이 다가오면서 정부가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건설교통부는 지난 13일 긴급 시·도 교통국장회의를 개최하고, 화물연대 파업 예고와 경부선 열차사고 등으로 인한 교통불안 등 교통문제 전반에 대해 중앙정부와 시·도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건교부는 특히 화물연대 파업 움직임과 관련, 정확한 상황인식과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고 파업사태에 대비해 사전에 유기적인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사태발생시에는 운송차질 및 교통장애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체상황실을 설치해 비상수송대책을 수립·시행토록 당부했다.
또 최근 열차사고·케이블카 정지사고 등으로 다중이용시설물과 교통수단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불안이 고조됨에 따라 대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교통시설 및 교통수단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과 관계자에 대한 안전교육을 강화토록 시·도에 요청했다.
건교부는 회의에서 전세버스·렌터카의 운송질서 확립을 위해 불법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실시하고, 택시서비스 고급화를 위해 신용카드결제기능·호출기능 등 복합기능의 미터기 설치 등 시설개선을 촉구했다.
이밖에도 대구지하철 사고를 계기로 마련한 도시철도 종합안전대책의 철저한 추진과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해 항공수요를 증대시키기 위한 배후관광지 개발 등 관광기반조성 및 교통망 확충 등을 적극 추진해줄 것을 아울러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