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소래포구 킹크랩 맛집 '해남수산', 영양 풍부하고 담백한맛으로 입맛 사로잡아
상태바
인천 소래포구 킹크랩 맛집 '해남수산', 영양 풍부하고 담백한맛으로 입맛 사로잡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소래포구 맛집 해남수산 음식 이미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해 집집마다 김장준비로 분주한 모습이다.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수 없는 김치.김치맛을 좌우할정도로 중요한 재료인 젓갈은 김치의 감칠맛과 시원한 맛을 완성해준다.

이런 연유로 수도권과 가까운 인천 소래포구는 해마다 김장철이 되면 새우젓, 멸치젓, 꼴뚜기젓 게젓등 맛좋고질좋은 젓갈을 싸게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소래포구에서 유명한 것은 젓갈만이 아니다. 소래포구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재래어시장을 보유한 명소이자 우리나라의 전형적인 어시장으로 포구에는 고깃배가 실어 나르는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회로 맛볼수 있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제철 해산물인 대하, 꽃게, 전어, 굴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수 있다.

소래포구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가격은 저렴하면서 양은 푸짐하게 제공되는 맛집을 찾는다면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내에 있는 횟집 '해남수산'을 추천할만하다.

소래포구 맛집 해남수산에서는 제철인 방어회를 비롯하여 광어, 우럭, 농어, 도미 등 신선한 활어회를 즐길수 있고 킹크랩, 대게, 랍스터 등의 갑각류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발라먹는 재미와 탱글탱글한식감,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킹크랩이 인기다.

킹크랩에는 간장과 심장을 강화시키는 타우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더욱 많이 찾고 있다.

킹크랩 세트를 주문하면 푸짐하고 신선한 모둠회가 무료로 제공되며 가리비, 새우, 멍게, 연어, 전복, 산낙지, 연어초밥, 연어크래미 샐러드등으로 구성된 곁들임 메뉴가 정갈하고 푸짐하게 한상 가득 차려져 나와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준다.

이어 잘 손질이 되어서 나오는 킹크랩은 크기가 매우 크고 살은 꽉차 있으며 짭짤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킹크랩을 먹고 난 후 내장으로 만든 몸통 딱지볶음밥도 별미로 즐기기좋다.

소래포구 해남수산에서는 킹크랩을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모둠튀김이 서비스로 제공되며 네이버플레이스를 통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모든 세트와 메뉴에 추가로 산낙지 한 마리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모든 메뉴와 곁들임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며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에서 회, 해산물을 먹을시 주차장은 2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남수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