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육즙을 머금은 바베큐를 판매하고 있는 ‘엘바베큐’ 여행객과 현지인들에게 인기
상태바
풍성한 육즙을 머금은 바베큐를 판매하고 있는 ‘엘바베큐’ 여행객과 현지인들에게 인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강릉은 양양고속도로개통과 KTX운행으로 방문하기 용이하여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국내대표여행지다. 이외에도 강릉 여행의 매력은 다양한 여행지뿐만 아니라 맛집 들이 즐비하여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다양한 관광지를 관람한 후 굶주린 배를 채우고자 할 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엘바베큐’라는 곳으로 맞춤 제작한 스모커에 참나무만으로 바베큐를 제공하고 있어 SNS상에서 경포대맛집, 강릉 가볼만한 곳 등으로 꼽히며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강릉맛집 ‘엘바베큐’는 최고의 음식을 선사하고자 하는 주인장의 고집으로 새벽6시부터 약 6시간~12시간 바베큐를 준비하여 점심시간부터 장사를 시작하는 곳이다. 브리스켓(양지차돌)은 18시간, 풀드포크는 20시간 동안 화로에서 오랫동안 익혀 풍성한 육즙을 머금고 있으며 고기육질이 굉장히 부드러워 입 속에서 살살 녹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브리스켓(양지차돌 부위사용), 풀드포크(돼지목살 찢어져있는 메뉴), 베이비백립(돼지갈비 립)을 판매하고 있으며 브리스캣과 베이비백립은 미국 남부식 메뉴다. 샐러드와 곁들어 먹으면 더욱 뛰어난 맛을 선사하며 메뉴를 주문할 시 곁들어 먹을 식빵이 제공되며 또띠아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사이드 메뉴는 코울슬로/ 감자샐러드 / 맥앤치즈/ 베이크드빈/ 감자튀김가 구성되어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곳이며 베이크드빈은 강낭콩이 들어가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맥앤치즈는 달달한 맛이 강하며 감자튀김은 패스트푸드 감자튀김과는 다른 바삭바삭하고 짜지 않다.

후식으로 커피와 캔디류를 센스있게 준비해놓아 패밀리레스토랑 분위기도 풍기는 곳이며 인테리어에 신경을 써 데이트코스나 가족끼리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

한편 강릉 경포대맛집 ‘엘바베큐’는 점심시간부터 바베큐가 다 익혀지는 대로 나가기 때문에 점심 때 방문해서 식사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저녁 7시 반~8시에 방문하면 재고가 남아있지 않을 수도 있어 예약전화를 한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예약은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