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유정유치원, 체험학습 통해 가을 만끽해
상태바
송파 유정유치원, 체험학습 통해 가을 만끽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 유정유치원에서는 가을을 맞아 아이들이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고 표현할 수 있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공원에서 변해가는 나무의 색과 떨어진 도토리, 솔방울 등을 보고 관찰하며 생각했으며, 자연에서 보고 느낀 가을을 종이 위에 옮겨보고 토론하는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머릿속 떠오르는 생각을 글로 표현한다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이 보고 느끼는 멋진 가을을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표현하고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들은 “떨어지는 나뭇잎이 예뻐서 가을이 떨어지는 것 같아”, “공원에서 길쭉한 솔방울을 찾았어요”, “나뭇잎이 동글동글 귀엽게 떨어져요”, “햇빛이 나무에 비쳐서 예쁜 색으로 보여요”, “나뭇잎에서 향기가 나요”라며 각자 느낀 가을과 자연을 표현했다.

송파 유정유치원 교사는 “이번 가을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자연을 탐구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 유정유치원은 700여 평 규모의 시설을 갖춘 유아교육명문으로, 지상 4층, 지하1층으로 총 5개층 유치원 전용 건물 내에 유아들의 발달 수준에 알맞게 다양한 흥미영역으로 구성된 일반교실과 마음껏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강당, 전관 초고속 인터넷 멀티미디어 시설, 소그룹 지도를 위한 다양한 부속실 등이 구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