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종합] 안산시, 시화호 뱃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안산시청=종합] 안산시, 시화호 뱃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15일 시화호 뱃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옛 사리포구에 위치한 해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시의원과 지역주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 추진부서에서 단계별 시설 및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전반적인 사업계획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나눴다.

이날 시는 참석자들이 뱃길 조성에 대해 전반적으로 동의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다만 송전철탑과 조력발전소 가동으로 인한 조류와 수심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해야 한다는 우려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대부도 수산업 경영인 연합회장, 대부도 어촌계장도 참석해 수산업 종사자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요구했으며,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자리를 마련해 다시 한 번 의견수렴의 기회를 갖자고 합의했다.

시는 시화호 뱃길 조성사업을 위해 2015년 운항 타당성 조사와 2016~2017년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완료했으며, 총 사업비 70억 원을 확보해 2018년 1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제출된 의견을 실시설계에 반영하여 보완하고 최종 추진 방침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안산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