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부모님 위한 뉴질랜드 대저택 본인이 모아서 산 것 아니야…슬리피 “원래 잘 사는 거다”말 눈길
상태바
마이크로닷 부모님 위한 뉴질랜드 대저택 본인이 모아서 산 것 아니야…슬리피 “원래 잘 사는 거다”말 눈길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이크로닷의 경제력으로 주택을 구입할 수 없다고 주장한 슬리피-풍문쇼

래퍼 겸 방송인 마이크로닷(이하 마닷)이 이틀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닷이 최대 수혜자로 알려진 도시어부가 본방, 재방이 나온데 이어 19일 한 매체에서 마닷의 부모님이 과거 고향에서 사기로 돈을 모아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논란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마닷 측은 즉각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오자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또 다른 매체에서 해당 지역의 경찰서와 관계자들을 만나 사실확인을 한 결과 앞선 보도내용이 맞다는 것이 확인되자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더욱이, 도시어부에서 마닷의 부모님이 뉴질랜드에서 커다란 식당을 경영하는 장면이 방송을 탔고, 마닷이 한 방송에서 자신이 19억 원에 달하는 정원이 딸린 2층 주택을 구매했다고 얘기하면서 당시에는 그동안의 수익으로 부모님을 위해 장만을 했다는 것이 정설로 통했다.

또, 마닷이 자신이 어렸을 때 너무 어렵게 살았다고 말한 바 있어 미화로 시청자들에게 각인이 됐다.

하지만 과거 래퍼 ‘슬리피’가 방송에서 “마이크로닷은 원래 잘 사는 것”이었다며 사실과 다르다는 주장을 제기했던 내용이 확인되면서 공분을 낳고 있다.

채널A ‘풍문으로 들었SHOW’지난 7월 16일 방송분에서는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연상연하커플에 대해 대화를 나눴고 홍수현과 12살 차이가 나는 마닷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이어졌다.

방송에서 마닷의 경제력에 대한 분석이 시작되자 모 매체의 연예부 기자가 “마이크로닷 같은 경우에는 아주 어릴 때부터 활동을 해오면서 돈을 열심히 모았다고 한다”면서 “실제로 어려운 시절이 있었기 때문에 더 경제관념이 철저하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도 가능한데 스물다섯 살이 되던 해에 형들이랑 같이 돈을 모아서 뉴질랜드에 정원이 딸린 2층집을 샀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에 박수홍이 “활동을 중간에 쉬었는데도 불구하고 돈을 어릴 때부터 계속 모았나보죠?”라고 질문하자 한 평론가가 “최근에 번 돈으로 형제들끼리 부모님을 위해 집을...”이라고 대화를 거드는 중간 슬리피가 끼어들어 “저는 믿지 않아요. 저렇게 벌 수 없습니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슬리피는 이어 “도끼씨는 인정을 하는데 마이크로닷은 저렇게 벌수가 없다”면서 “제가 모든 행사 페이를 알고 있고 음원으로 얼마를 버는지 다 알고 있는데 원래 잘사는 거다”라고 주장했다.

슬리피는 또, “가끔 패션위크 이런데서 봐도 거의 제일 비싼 차를 타고 오거든요”라면서 “절대 저렇게 벌 수 없어요”라고 덧붙였다.

다른 패널이 “가난한 집안 사정 때문에 먹고 살기 위해 낚시 시작했다”고 반론하자 “낚싯대도 비싼 것”이라면서 마닷의 경제력 수준으로 19억 원에 달하는 집을 살 수가 없다고 못 박았다.

한편, 마닷의 부모님이 충북 제천에서 19년 전 지인들에게 보증을 세워 대출을 받아 잠적했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사건이 떠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