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택배 1위 야마토운수 렌탈·회수·생활물류 등 고부가가치 사업 다각화
상태바
日 택배 1위 야마토운수 렌탈·회수·생활물류 등 고부가가치 사업 다각화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객 수하물 보관 택배 ‘BEPPU HANDS FREE TRAVEL’ 상품 출시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일본 택배업계 1위인 야마토운수가 고유 업무인 화물운송 서비스를 골자로 한 사업 다각화를 본격화 한다.

지난 16일 야마토운수는 증가하는 여행객의 수하물 처리 요구를 수용해 수하물 보관 택배 서비스인 ‘BEPPU HANDS FREE TRAVEL’을 출시하고 본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단순 운송·보관 등의 업무만으로는 지속 성장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 렌탈·유지보수·설치·회수물류 분야에서 물류사업을 확장해왔는데, 생활편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물류비용을 낮추고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미션에 따라 신규 아이템이 추가된 것이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를 통해 여행객은 수하물에서 비롯된 이동 제한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여행 경험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추진됐으며, 이용자는 지정된 장소에 도착하는 즉시 서비스를 신청·접수하면 된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일본 오이타 현 벳푸 시(오이타 공항, JR 벳푸역, 간나와 고속버스 대합실, 온천좌 벳푸타워 1층)에서 시범 서비스가 진행 중이며, 위탁 수하물은 체크인 당일 17시까지 지정한 숙박 장소로 배송된다.

야마토운수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BEPPU HANDS FREE TRAVEL’ 홍보 영상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한시적으로 최대 1000엔 할인된 가격으로 택배 서비스가 제공된다.

할인서비스는 오는 12월31일 접수한 것까지 유효하다.

각 취급 시설의 접수시간 및 이용정보는 야마토운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