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하라"
상태바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하라"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단체장 12명 “조속한 사업 추진 필요"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경유 지역의 기초단체장들이 GTX B노선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해달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GTX-B노선 예정지를 관내에 둔 수도권 기초단체장 12명과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윤관석(인천 남동을) 의원은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GTX-B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촉구했다.

이들 단체장은 "수도권 교통의 젖줄이 될 GTX-B노선은 국민의 교통 접근성 개선과 함께 수도권 전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반드시 추진돼야 할 선결 과제"라며 "특히 지역 불균형 해소와 주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수도권의 미래를 준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핵심사업"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계획 추진 등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을 바라보는 긍정적 변화를 환영하며, 이는 장기적으로 수도권 주택 및 교통·관광·경제 문제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2천500만 주민의 뜻을 모아 GTX-B노선 건설 사업을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에 포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번 결의에 참여한 기초단체는 인천 연수구·남동구·부평구·계양구, 경기 부천시·구리시·남양주시, 서울 구로구·영등포구·용산구·동대문구·중랑구 등 12곳이다.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연내 예비타당성 면제 대상 사업을 확정하기 위해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조만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