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한강공원에 숲 조성
상태바
재규어랜드로버, 한강공원에 숲 조성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촌지구에서 기념 식수식 진행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서울 한강공원 이촌지구 한강철교 하부에 ‘재규어랜드로버 한강숲’ 조성을 기념하는 식수식을 지난 16일 진행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10월 한강의 자연성 회복과 도심 대기질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휴식 공간을 확보하는 취지로 ‘서울그린트러스트’ 및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진행하는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에 참여했다.

협력 일환으로 진행된 기념 식수식에서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70여명이 재규어랜드로버 한강숲에 느릅나무와 팽나무를 심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향후 3년간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고 가꾸는 활동을 펼쳐 시민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건강한 한강공원을 만드는 데 동참한다. 또한 서울그린트러스트 한강공원입양사업과 연계해 2020년까지 한강공원 이촌지구 한강철교 부근에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백정현 대표는 “재규어랜드로버 한강숲을 비롯한 숲 조성이 활성화돼 시민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는 맑은 공기와 우리 미래세대를 위한 푸른 공간이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한국 문화유산과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네버스탑디스커버링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한적십자사와 '생명지킴이 심폐소생술 교육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어 기부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차세대 글로벌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 오는 올해 대회 최종 결선과 시상식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