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종합] 학업중단 청소년, 언론홍보전문가와 만나다!
상태바
[전주시청=종합] 학업중단 청소년, 언론홍보전문가와 만나다!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가 학업중단 청소년들의 미래설계를 위해 다양한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들과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직업체험 프로그램인 ‘스타트 윗 멘토(Start with Mento)’를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드론조종사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컬러리스트 직업체험에 이어 네 번째로, 언론홍보전문가인 김용권 기자(국민일보)가 강사로 초청됐다.

김 강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멘토링 시간을 갖고 언론인과 홍보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미래설계에 도움을 줬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번 4차 프로그램을 포함해 올해 총 49명의 학업중단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희망 직종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 ‘스타트 윗 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센터는 이 프로그램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미래설계와 학업 복귀를 돕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스타트 윗 멘토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기쁨 청소년(가명, 17살)은 “평소 그냥 지나치던 뉴스 기사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 되었고, 언론이 갖는 홍보의 힘이라는 것을 생각하게 됐다”면서 “기자라는 직업에 대해 흥미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2018년도 스타트 윗 멘토를 진행하며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였고, 이를 잘 수행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의 소개 및 체험을 제공한 것 같다”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반응이 좋은 만큼 내년에도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전주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