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종합] 홍천군 겨울철 재난대비 야영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 실시
상태바
[홍천군청=종합] 홍천군 겨울철 재난대비 야영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 실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2018년 겨울철 재난을 대비하여 관내 등록된 야영장 중 글램핑·카라반 등 야영장 편익시설을 보유한 17개소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글램핑·카라반을 설치한 대부분의 야영장은 재난위험에 취약하며 글램핑·카라반 내부에서 전열기구와 바비큐를 이용하게 되므로 건조한 날씨에 항상 화재의 위험이 존재하고 있어 안전점검이 필요하다.

이번 점검은 군 자체로 실시하며 필요 시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할 예정이며, 홍천군에서는 이번 점검에서 야영장의 화재예방을 위해 소방관련 법령에 따른 소화기 및 연기감지기 등의 설치와 전기가스 관련 법령에 따른 안전인증 전기 및 가스용품, 방수형 누전차단기 등에 대한 점검, 자연재난을 대비해 야영장 시설배치도와 대피소ㆍ대피로 및 긴급 방송시설, 조명시설 및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등의 시설도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한 위생을 위해 화장실, 샤워실, 취사시설, 지하수 등의 위생상태 확인과 기타 응급의약품 구비, 비상연락망, 야영장 이용방법, 이용객 안전수칙 비치 등에 대한 점검도 함께 이루어진다.

홍천군 관계자는 “대부분의 야영장 시설은 안전위험과 자연재난에 취약한 시설이므로 안전점검을 철저하게 실시할 것이며, 관광숙박시설, 관광펜션 사업자들도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사고 및 불만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과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바란다” 라고 당부하였다.

[출처=홍천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