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중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가볼만한 곳. 제주도 애월 맛집 애월그때그집
상태바
제주 여행 중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가볼만한 곳. 제주도 애월 맛집 애월그때그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관광지 제주도.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로 꼽히는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관광 명소가 즐비해 해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성산일출봉, 천지연폭포, 오설록티뮤지엄, 한림공원, 협재해변 등 다양한 관광지와 볼거리를 제공하여 가족들이나 단체 관광객들이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다.

제주 여행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명소들 가운데서도 애월읍은 아름다운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어 제주도에서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손 꼽힌다. 깎아 놓은 듯한 해안절벽과 에머랄드빛 바다를 낀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는 관광객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아름다운 풍경 외에 제주도는 이색적이고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하다. 바다의 맛을 듬뿍 담은 싱싱한 해산물과 특색 있는 먹거리가 풍부하다. 제주도 특산물로 손꼽히는 옥돔구이, 갈치조림, 싱싱한 회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수 있는데 그 중 제주도 맛집 베스트10으로 알려진 ‘애월 그때그집’은 두툼한 흑돼지를 초벌구이 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흑돼지 오겹살 직화구이 전문점이다.

제주 흑돼지는 일반 돼지보다 깊은 풍미와 더불어 지방의 두께가 얇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명품고기이다.

 

제주 흑돼지 맛집 애월그때그집의 대표메뉴는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 등으로 흑돼지 세트 또는 200g씩 단품메뉴로 주문이 가능하다. 초벌구이로 육즙을 꽉 잡은 제주 흑돼지구이는 테이블에서 한 번 더 구워 씹을 때 마다 입안 가득 터지는 육즙과 부드럽고 쫄깃한 흑돼지 특유의 육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명이 먹기좋은 흑돼지세트를 주문하면 흑돼지김치찌개와 수제소시지, 왕새우, 계란후라이가 함께 준비되어 푸짐한 제주도식 만찬을 맛볼 수 있다.

점심에만 1인 8,000원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흑돼지 김치찌개전골도 이곳의 대표적인 별미로 꼽기에 손색이 없다. 양푼냄비에 묵은지와 흑돼지고기,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두부, 대파 각종 야채 등을 넣어 국물 맛이 뛰어나며, 계란후라이, 라면사리, 떡사리, 공기밥 등이 무한 리필로 제공되고 있어 빼어난 맛과 풍성한 양으로 맛과 양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음식으로 꼽힌다.

제주도 맛집 애월그때그집의 관꼐자는 "제주도흑돼지의 참 맛을 선보이기위해 최상급 고기를 직접 선별하여 손질하고 있다”며 “효리네민박 단골집으로 소문이나 찾는 손님들이 늘어 났지만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손님들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