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로PC방, 신규 오픈 매장 높은 매출 유지
상태바
해피로PC방, 신규 오픈 매장 높은 매출 유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PC방창업은 여타 다른 창업 아이템들과 달리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창업이 가능하며, 상시 근무가 필요하지 않아 본업이 있는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들이 투잡창업으로 피씨방창업을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단순하게 피시방창업을 하면 성공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섣불리 창업을 시작했다가 결국 폐점으로까지 이어지는 창업자들이 많기 때문에 창업을 시작하기 전 본사의 가맹 관리 시스템, 매출 분석 능력, 부가 수익 창출 시스템 등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창업전문가 말에 따르면 “오픈 이후 6개월의 평균 매출에 따라 성공 창업 여부가 결정된다” 며 “이 시기의 본사 지원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해피로PC방은 매장 오픈 이후 꾸준히 높은 매출을 유지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PC방 브랜드인 해피로PC방의 최근 6개월동안의 오픈매장 20여개를 조사한 결과, 연일 높은 가동률과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평균 가동률이 약 34%에 달하며 최대 가동률은 약 58%를 달성했으며, 매출 역시 타사의 동일한 규모의 매장에 비해 약 10~20% 높은 수준이다.

해피로PC방이 이렇게 높은 가동률과 매출을 기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해피로PC방은 본사의 슈퍼바이저가 직접 매장을 정기 방문해 매장과 PC 상태를 점검, 직원 교육을 지원하며, 문제 발생 시 발빠른 대처가 가능해 PC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 창업자를 위한 본사의 PC 전문가가 서버 및 게임 관련된 사항을 직접 관리해 PC방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게다가, 본사 직영 휴게 음식점인 ‘해피쿡’의 경우도 사내 연구개발실에서 직접 개발한 70여가지의 먹거리를 빠르게 조리해 놓아 고객들이 식사 시간대에도 해피로만의 차별화 된 pc방음식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어 고객의 매장 이탈을 방지하고 재방문율을 높이는 데 효과를 얻고 있다.

마지막으로 PC방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매출분석 솔루션’을 지원한다. 매장 오픈 후 일주일 이상의 매출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주요 타겟과 매출이 발생하는 항목들을 분석 하는 등 해피로 PC방만의 성공창업 솔루션이 지속적인 매장 매출의 증대를 돕는다. 

해피로 피씨방 관계자는 “가맹점과 본사 간 1:1 밀착 사전 / 사후관리를 통해 가맹점주에게는 초기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는 편의를 높이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창업 전후로 체계적인 분석과 지속적인 매장 케어 시스템이 높은 가동률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해피로피시방은 예비창업자의 PC방창업비용 부담을 줄이고자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더 많은 창업 혜택은 해피로PC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