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바로연, 한국소비자원조사 서비스만족도, 호감도 등 가장 높은 점수 받아
상태바
결혼정보회사 바로연, 한국소비자원조사 서비스만족도, 호감도 등 가장 높은 점수 받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혼과 비출산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짝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반쪽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인연을 만나는 과정이 쉽지 않기 때문에 결혼정보회사를 찾아 이용하고자 하지만 각 업체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정보를 찾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게 국내 3대 결혼정보업체에 대한 소비자만족도 및 피해구제 사례 등을 분석해 제시했다. 소비자만족도는 국내 결혼정보서비스 이용자 3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3개 부분으로 나누어 평가했고, ‘맞춤형 서비스’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 편리성, 고객응대, 직문 전문성 등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5점 만점에 3사 평균 3.46점으로 가연, 듀오는 3.35점, 3.46점, 바로연은 3.5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고 느낀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호감도는 바로연 3.45점, 듀오 3.22점, 가연 3.20점, 서비스 품질·상품·호감도를 평가한 종합만족도 평균은 3.33점으로 바로연은 3.49점, 듀오 3.29점, 가연 3.20점이었다.

소비자가 만족하는 바로연 상류층 결혼정보업체는 경제분야 온라인 점유율 1위와 온라인 독자 56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머니투데이가 선정한 2018년 상반기 사회와 경제 부문별 올해의 고객만족 우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하였고, 이에 이무송 CMO는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면서 고객의 마음과 마음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바로연은 철두철미한 신원인증을 거쳐 신원이 입증된 회원만을 소개함으로써 더욱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고 업계 최초로 특허 받은 이상형 찾기 프로그램 ‘감성매칭 시스템’을 도입하여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이상형을 뇌파분석으로 자세히 구체화시켜 매칭하여 주선까지 이어나가 최고의 성혼율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바로연은 재혼, 기독교,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로 맞춤 상담과 매칭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애진단, 애정운세, 배우자 테스트 등 테스트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미혼남녀들의 연애와 결혼에 관련된 고민 해소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테스트는 공식 홈페이지(PC, 모바일)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