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종합] 속초시 안전 우리함께 지켜요!
상태바
[속초시청=종합] 속초시 안전 우리함께 지켜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가 오는 22일(목)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종 재난에 효율적으로 예방·대비하고 신속한 현장대응·복구 활동 등을 위한 제2기 자율방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은 김철수 속초시장, 양승혁 자율방재단장을 비롯한 200여명이 참석하며, 신임단장 위촉장 수여, 취임 인사, 단원증 전달 순으로 진행된다.

속초시 자율방재단은 동 단위 조직을 비롯해 상황총괄반, 안전문화 홍보반, 현장예찰반, 응급복구반, 재난 구호반 등 5개반 총 187명으로 편성했다.

평상시에는 재난으로 인한 피해 우려가 있는 지역에 대한 사전예찰 활동과 시민 안전문화 운동에 주력하게 되며, 기상특보 발령 시에는 현장에 투입돼 피해지역 순찰, 응급복구 지원, 인명구조 및 이재민 구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양승혁 속초시 자율방재단장은 “제2기 자율방재단 활성화와 재도약을 위하여 동 단위 방재단 조직을 확대하고, 재난대응 역량교육 실시와 함께 단원의 소속감과 화합에 중점을 두고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도모하는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철수 속초시장은 “전국 제일의 관광도시로서 각종 재해·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속초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과 방재단원 한 사람, 한 사람마다 생활주변의 재난 위험요소를 더욱 살피고, 정비하는 등 재난대비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속초시와 속초시 자율방재단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인한 가뭄·폭염·태풍·폭설 등의 자연재난 증가로 인명과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동 단위 지역의 자율방재단 조직을 확대 구성하기 위해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갖고 참여해줄 자율방재단 회원을 수시로 모집한다.

[출처=속초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