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과적차량 강력 단속
상태바
광주시 과적차량 강력 단속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2.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光州】광주시는 도로·교량 파손의 주범인 과적차량을 근절, 도로의 구조를 보존하고 통행 위험방지 및 원활한 교통소통의 위해 과적차량에 대한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키로 했다.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2개 반 17명으로 단속반을 편성, 축하중 10t 또는 총중량 40t 초과 차량에 대해 매일 이동 단속과 매 분기 20일 이상 주·야간 이동단속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매주 토요일을 홍보·계도의 날로 설정, 대형 공사장 및 공단 등 과적근원지에서 이동 홍보·계도활동을 펼쳐 도로 파손을 최소화할 방침이며, 중점 단속지역은 대형 건설공사장 주변 및 우치로 등 12개 주요 노선과 차량 통행제한이 공고된 교량 및 고가도로인 동운고가교를 포함한 9개 주요 교량 등이다.
단속결과 규정 이상의 짐을 싣고 차량을 운행하다 적발될 경우 도로법 83조에 의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만원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최근 계속되는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규정 이상의 짐을 무리하게 싣고 운행하는 차량들이 늘고 있다"며, "과적예방을 위한 지도단속과 지속적인 홍보를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올 들어 지난 10월 말까지 과적차량에 대한 단속을 실시, 총 검차대수 2천14대 가운데 48대를 적발했다.
朴正柱기자 jjpark@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