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미래자동차산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 ‘미래자동차산업 설명회’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차 업종전환에 대대적 지원할 것”

[교통신문]【경남】경남도가 지난 10일 창원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도내 자동차부품업체의 미래차 업종전환 지원을 위한 ‘미래자동차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도내 자동차부품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동차산업관련 전문가 초청 강의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미래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업체 대표들은 공신력 있는 해외시장 투자정보 제공과 수요-공급 맞춤형 바이어 매칭 등 실제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해외투자 지원 시책을 시행해 줄 것을 KOTRA에 건의했다.

이어 현대차 R&D기획실 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향후 현대·기아차의 미래차 R&D개발 방향을 협력업체 대표들에게 소개하고, 완성차-부품협력업체간 상호 상생 및 소통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능형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분야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미래자동차 핵심부품 개발 트렌드와 유망 부품기술 등에 대해 소개했다.

자동차부품업체 관계자는 “경남도에서 마련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래자동차 부품산업의 전반적인 발전 방향과 이에 따른 미래 기업 투자 및 경영 정보를 얻어가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올해 미래차 부품개발을 통한 사업 다각화를 지원하는 ‘자동차부품기업 위기극복 지원 사업‘에 40억원 등을 지원하고 내년도 신규 사업인 미래자동차 핵심부품개발 및 실증지원 사업에 2021년까지 200억원을 투입해, 미래차 핵심부품 R&D 지원 및 사업화 등 도내 기업의 미래차 업종전환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