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상태바
창원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경남】창원시가 지난 10일 마산합포구청 6층 회의실에서 ‘제18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평가 보고회<사진>’를 개최했다.

이현규 제2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시민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시 관계자 17명을 비롯해 마산가고파국화축제위원회 위원 그리고 축제장 인근 상권 상인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성과 분석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10월26일부터 11월9일까지 보름간 마산가고파수산시장 장어거리, 창동·오동동‧부림시장 일원에서 열린 이번 축제에는 예년보다 10만여명 증가한 총 161만여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방문했고, 432억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평가단은 마산국화축제가 지역상권에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면서도, 주말 유휴 주차공간에 대한 체계적 안내가 부족해 행사장 인근을 배회하는 차들로 이면도로 교통 혼잡이 유발된 부분과 행사장 인근 불법 풍물장터에 대한 단속과 정비가 미비했던 부분을 지적했다.

인근 상권 상인회 임원들은 작년보다 지역상인 참여공간을 확대한 것에 좋은 점수를 줬고, 축제분위기가 행사장 주변으로 더 크게 파급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가진 경쟁력을 한 단계 강화시키고 세부적인 보완이 이뤄져 내년엔 한층 업그레이드된 축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