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전국 수산시장 유통하는 믿을만한 곳
상태바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전국 수산시장 유통하는 믿을만한 곳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가 신선한 대게를 전국에 유통하며 믿을만한 강릉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다양한 스끼다시 제공 및 ‘대게손질의 달인’으로도 유명해 눈길을 끈다.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매장이다. 직접 조업해 잡아 올린 대게를 판매하는데, 이는 전국 가지로 유통되기도 한다. 신대게나라는 대형갑각류 창고를 5개 운영하고 있다.

특히 1.5톤 탑차 7개와 2.5톤 트럭 3개를 운용해 신선한 해산물을 전국 각지에 유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강구항 등이 있다. 강원도 최고규모의 전국 유통망을 갖춰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인다. 전국 수산시장에 해산물을 유통하는 만큼, 그 신선함과 품질 면에서 신뢰성이 높다.

신선한 대게는 손님들이 식당에서 직접 고를 수 있다. 신대게나라는 대형수족관을 가게에 배치, 손님이 직접 먹고 싶은 대게를 고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손님들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은, 대게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신대게나라는 손질이 어려운 대게손질을 직접 해주기도 한다. 대게는 몸통 가장자리에 작은 가시들이 늘어서 있고, 윗면에는 납작한 사마귀모양 돌기가 흩어져 있기 때문에 손질이 쉽지 않은 음식이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이같은 걱정을 덜어주듯, 대게를 먹기 편하도록 깔끔하게 손질해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는 KBS 2TV ‘2TV 생생정보’ 606회 ‘대게손질의 달인’에서 증명됐다.

신대게나라의 대표메뉴로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을 판매하고 있으며 메인메뉴를 주문했을 때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등 풍부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또한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을 점심메뉴로 구비하여 점심에도 알찬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신대게나라는 최대 150명 가량 수용 가능한 넓은 매장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전 테이블에 인덕션을 설치하여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한 대게를 먹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