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지방도 387호선 급커브 구간, 軍 협조로 안전하게 개량된다
상태바
가평 지방도 387호선 급커브 구간, 軍 협조로 안전하게 개량된다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8.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경기】가평군 상면 일대에서 시행하는 ‘지방도 387호선’ 선형 개량사업이 군(軍)의 적극적인 협조로 원활한 추진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운용 제3야전군사령관은 지난 20일 오후 3야전군사령부 중회의실에서 열린 ‘2018년도 하반기 경기도-제3야전군사령부 정책협의회’를 통해 ‘가평 지방도 387호선 선형 개량사업’ 등 10개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재명 도지사, 김운용 제3야전군사령관, 안병용 의정부시장, 김광철 연천군수, 이대직 파주부시장을 비롯한 경기도와 시군, 군(軍)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논의된 ‘지방도 387호선 선형 개량사업’은 가평군 상면 태봉리 4·5-9번리 일원 지방도 387호선 도로 중 급커브구간 약 320여m에 대한 선형 개량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구간은 거의 직각에 가까운 급커브구간으로, 도로 이탈 등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있어 개량 필요성이 지속 제기돼 왔었다. 다만 인근에 군 부대가 있어 담장 내측 일부 녹지편입과 교통사고 예방시설 설치를 위한 군의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군(軍)은 이 같은 문제인식에 공감, 부대 내 도로 점유구간 추가 조정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 이에 따라 이전이 불가피하게 된 울타리와 배수로 등의 시설을 재설치 해 줄 것을 도 측에 요청했다.

도는 군 측과 세부 진행사항에 대한 협의를 마무리하면, 본격적인 착공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방도 358호선 김포~관산 간 도로’ 일부 구간의 군부대 지하 통과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논의를 나눴다.

군 측은 지하차도 공사시행으로 도로 인근 녹지훼손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입장에 적극 공감을 표하며, 공사기간 동안 군 시설이나 부대활동의 안전 확보방안을 마련한다는 조건하에 협조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특히 도는 우선 숲 가꾸지 및 해충방제 지원과 관련, 인근 5개 시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전진교~약진교 도로 정비에 대해서는 내년 상반기 현장점검 후 필요구간에 대해 안전시설물 설치와 재 도색을 검토·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