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디자인은 달랐다…국내외 시상식 '석권'
상태바
넥센타이어 디자인은 달랐다…국내외 시상식 '석권'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디자인 어워드서 3개 제품 수상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넥센타이어가 국내 ‘핀업 디자인 어워드 2018’와 ‘굿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3개 제품이 잇따른 수상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독일의 ‘레드닷’, ‘IF’,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등을 포함한 다수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에 이어, 국내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으로 디자인 기술을 국내외에서 입증 받은 것이다.

먼저 ‘핀업디자인 어워드 2018’은 정부 조달청이 공식 인정한 대회로 올해 22회를 맞이했으며, ‘엔페라 스포츠’가 ‘PIN UP BEST 100’을, ‘윈가드 스노우지3’ 가 ‘Finalist’에 올랐다.

엔페라 스포츠는 모터레이싱의 스피드한 역동성 및 프리미엄 연속 패턴의현대적인 고급감을 컨셉으로 디자인되었다. 고속주행에 적합한 비대칭패턴으로 배수성능 향상과 블록 강성강화로 고속에서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이 우수한 여름용 프리미엄 타이어이다.

윈가드스노우지3는 얼음도끼의 날카로운 형상을 컨셉으로 겨울철 눈길에서의 원활한 배수 성능을 고려한 곡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낮은 온도에서도 눈길과 빙판길에서 우수한 그립력을 제공하는 겨울용 프리미엄 타이어라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받았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디자인분야 최고상으로 ‘로디안 MTX’제품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로디안 MTX는 공룡발톱의 강인함을 모티브로 하여 트랙션 성능을 시각적으로 표출 한 디자인으로 강인하고 공격적인 형상의 돌출된 프로텍터가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성을 향상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