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철도·물류전시회 개최
상태바
부산서 철도·물류전시회 개최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의 철도·물류전시회가 오는 28일부터 6월1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철도청이 공동 주최하고 BEXCO·메쎄 프랑크푸르트 한국철도차량공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산업자원부·건설교통부·KOTRA와 언론사 등이 후원한“부산국제철도·물류전”은 BEXCO 전문전시장 2개홀(6천평)과 야외전시장에서 해외 41개사, 국내 121개사 등 총 15개국 160여개사가 참가한다.
출품분야는 △철도분야(철도차량, 전동차량, 디자인 및 제조 관련 기술, 선로구조물, 신호, 통신, 역무자동차 설비 등) △물류 분야 (철도물류, 항만물류, 물류정보시스템, 수배송장비 등) 로 나눠지며 특히 대구지하철 화재 참사 사고를 계기로 내외 강재, 바닥재, 의자, 케이블 등 안전관련 국내·외 업체의 첨단 설비자재 및 장비들이 대거 선보인다.
주요 참가업체중 로템사는 90여 부스 규모의 대형 옥외 전시 부스를 마련, 외국 바이어들에게 아시아 최대 철도차량 제조사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하고 위해 전동차 실물차량과 전창품, 대차 등 관련 장비들을 출품한다.
이 밖에 철도기술연구원의 성과 보고회, 철도학회 세미나, 한국로지스틱학회의 심포지엄, 러시아 시베리아 횡단철도 운영협의회(CCTST) 발표회 등 각종 학술대회도 개최, 대구 지하철참사로 인한 지하철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 해소와 철도의 안전성 제고를 위한 방안 및 안전소재를 이용한 차량제작 등을 집중 논의하게 된다.
이번 전시회를 준비한 정해수 BEXCO 대표이사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권이 세계최대 철도·물류산업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어 이 전시회가 유럽·철도 및 물류 기업의 아시아 진출과 한국기업의 수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독일에서 열리는 철도 및 물류 관련 전시회에 맞먹는 세계적인 전시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전시회에 최대 규모로 참가한 정학진 로템사 대표는 “독일 등 외국에서만 열리는 철도관련 전시회가 한국에서도 개최돼 큰 의의가 있으며 한국의 발전된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실제 차량전시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