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빅데이터 기반 딜러 맞춤형 중고차 판매전략·가이드 제공 서비스 오픈
상태바
SK엔카닷컴, 빅데이터 기반 딜러 맞춤형 중고차 판매전략·가이드 제공 서비스 오픈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항목별 지표 통해 방법 제시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SK엔카닷컴이 중고차 시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딜러 맞춤형 판매 전략 및 가이드를 제공하는 광고효과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

SK엔카를 이용하는 딜러 중 월 수십 대 이상의 활발한 거래량을 보유한 이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판매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목표 판매 기간에 적합한 전략을 제시하고 차량 시세 및 조회수 등의 판매 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준다.

연간 100만대에 달하는 SK엔카의 중고차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회수, 차량가격, 시장상황 등 항목별 판매 지표를 분석, 제공한다. 조회수 항목에서는 등록매물의 일평균 조회수가 체크돼 동급매물 대비 어느 정도의 관심을 받고 있는지 간편하게 순위로 확인 가능하다.

가격경쟁력 항목에서는 사고유무 및 옵션 등 차량 세부특성을 고려해 분석된 가격순위와 시세 대비 매매가의 적정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시장상황에서는 동급매물 수와 검색자 수를 그래프로 제공해 변화 추이에 따른 소비자 관심도를 확인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엔카는 해당 서비스를 적극 활용함에 따라 결국 중고차 시세가 안정화되어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효과적인 매물 관리를 돕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여 결과적으로 투명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구나 안전하게 자동차를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