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관광지 전세계 방영
상태바
전남 관광지 전세계 방영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천혜의 관광자원인 다도해가 전세계 지구촌에 집중 소개됐다.
전남도에 따르면 아리랑 TV에서 백도와 홍도 등 천혜의 비경을 간직하고 있는 다도해와 보성 다향제, 함평 나비축제, 전통사찰 등을 소재로 25분 분량의 관광자원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세계 150여국에 25일부터 29일까지 4회에 걸쳐 방영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영된 주요관광지는 주로 여수 백도와 사도, 완도 청해진·보길도, 신안 홍도 등 다도해와 보성 다향제, 함평 나비축제 등 축제행사는 물론 해남 땅끝, 해남 대흥사, 미황사, 보성 대원사 등 도내 전통사찰이 소개됐다.
또 보성 일림산과 해남 두륜산, 영암 월출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위주로 이를 다큐멘터리로 제작 방영함으로써 도내에 외국관광객을 유치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는 이번 방송제작을 위해 지난 7일부터 4일간에 걸쳐 아리랑 TV제작진을 초청, 도내 관광자원인 문화유적지와 관광지에 대해 일반촬영에 이어 다도해 비경에 대해서는 항공촬영을 하는 등 팸투어를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방영할 아리랑 TV 비디오는 22일부터 10일간에 걸쳐 일본 현지에서 개최되는 한국관광 주간행사에 전남도 관광설명회용 홍보비디오로 제작해 홍보함으로써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비디오 구성내용과 제작이 우수함에 따라 국내외 기관방문이나 행사시 집중적으로 홍보용 비디오를 제작, 배부토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