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지사와 14개 시장·군수,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건설 및 예타면제 촉구
상태바
전북도지사와 14개 시장·군수,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건설 및 예타면제 촉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전북】전북도와 14개 시·군이 한 목소리로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건설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촉구했다.

도는 지난 21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14개 시장·군수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시·군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건설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미래의 땅 새만금을 세계 물류와 교통의 허브이자 글로벌 교류 중심지로 키우기 위해 하늘길을 확보하는 것은 ‘동북아 경제 중심지 새만금’의 미래를 좌우할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이므로,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사업을 ‘국가균형발전 기반구축 사업’에 반영하여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하고 공항 조기 건설에 나서줄 것을 중앙정부에 강력히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도지사와 14개 시장·군수가 채택한 건의문은 대통령, 국회의장, 국무총리, 기획재정부장관, 국토교통부장관,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게 전달될 계획으로,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건설을 열망하는 200만 도민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전라북도-시·군 정책협의회에서는 도-시·군 협조사항으로 2020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시·군 협조방안을 논의하고, 정부의 SOC 감축기조 및 신규 사업 억제방침에도 전북도가 2019년 7조원이라는 역대 최고의 예산 확보를 거둔 것에 만족하지 않고 2020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역량을 모아나가기로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