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2019년 국비지원 최대100% 모든과정 통과 화제집중
상태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2019년 국비지원 최대100% 모든과정 통과 화제집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지상직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Crew factory/ 백철 대표)가 크루팩토리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소개하며, 항공사지상직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있다.

지난 1월, 인천국제공항공사 제2여객터미널 개장하며, 구인구직 호황기를 누리고 있는 항공관련 직종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채용 호황기를 누리고 있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목표설정과 방향에 있을 것이며, 항공사 취업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실한 가이드라인이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하다.

최근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지상직학원 크루팩토리는 국내-외 항공사로 취업 준비를 하는 수 많은 지상직취업 희망자의 합격을 이끌어온 강남의 유명 지상직승무원학원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지상직승무원 준비생들에게 수강생 개개인에 적합한 목표설정과 준비방법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며, 크루팩토리만의 커리큘럼을 통해 차별화를 주고 있다.

크루팩토리가 이렇게 유명세를 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높은 취업률을 뒷받침해주는 체계적인 취업관리시스템이다. 취업관리시스템의 장점은 강사, 훈련전담인력을 통한 1:1전담제, 항공관련 경력을 보유한 인원들로 상담 및 취업 지원인력을 구성한다.

뿐만아니라, 항공사에 최적화된 커리큘럼과 MOU협력으로 국내, 국외로 취업연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생들에게 최선을 다해 리크루트에서 채용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통 교육기관은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넘어서게 되면 관리적인 부분에서 미흡한 점이 드러나기 쉽지만,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본관과 2관으로 나눠 수강생의 과밀집을 방지하고 수강생들로 하여금 전문화된 시설에서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시설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해 눈길을 끈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최근 수강생들의 취업을 위해서 여행사OP,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과정까지 추가로 개설해 항공사 지상직 채용에 국한되지 않고 취업희망자들이 여행. 관광직종으로 취업의 폭을 넓혀서 취업폭과 경력개발 및 향후 이직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강생들에게 직업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크루팩토리 관계자는 "우리 크루팩토리는 항공사 취업에 우대조건으로 들어가는 CRS예약. 발권자격증, DCS자격증부터 여행, 관광 직종 전문인력으로 거듭나기 위한 여행사OP,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까지 교육이 가능하다"며 "CRS자격증은 공항지상직 지원과 여행사취업시 자격요건으로 분류되기때문에 내년 상반기 채용에 대비해 미리 준비해 놓는다면, 서류전형에서 무난히 통과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어 “합격과 취업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으면 공항취업, 항공사취업도 만큼이나 여행사오퍼레이터, 관광통역안내사와 같은 양질의 취업직종도 많다"며 "항공사, 여행, 관광직종의 취업을 위해서는 최적화 된 실무적합 교육을 기본으로 업무에 주로 사용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되며 체계적인 취업연계가 이루어 져야 된다"고 귀뜸했다.

또한, 크루팩토리에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재직자국비지원과 실업자국비지원과정을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여행사취업 교육 과정을 국비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는데, 2019년 1월부터 지상직과 관광통역사도 국비로 수강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은 매년 9월에 시행되는데, 상반기부터 꾸준하게 교육과정을 이수하기 원하는 수강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광통역사자격증시험은 관광법규와 국사를 중심으로 시험이 진행되는데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고 시험에 응시하는 지원자들은 거의 없다. 크루팩토리 여행사학원은 내년 관통시험에 대비하기 원하는 지원자들에 문의가 올해 말부터 꾸준하게 계속되고 있다고 크루팩토리 관계자는 전했다.

아무래도 혼자서 공부를 하는 지원자들은 거의 없기 때문에 관광통역사학원에 도움을 받아 교육의 질을 높여 학습한 후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지원자들이 많기 때문인것으로 예상된다.

관계자는 “2019년 상반기를 시작으로 항공사와 여행사의 꾸준한 인력충원이 계속 될것으로 보인다. 전문직에 종사하기 원하고 활동적인 성격 또는 적극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꼭 도전해볼만한 직업이기 때문에 입사하기 전 직무를 이해하고 업무 능률을 올리기 위해 실력을 미리 양성해 놓는다면 취업난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전문인으로서 관광산업과 항공산업의 길을 걸어가는 직장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항공사대졸공채, 대한항공서비스인턴, 공항지상직, 여행사오퍼레이터, 관광통역안내서 합격 및 교육 문의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또는 여행사학원(서울강남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1:1로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