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등 행정기관 인접 아파트 강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눈길
상태바
구청 등 행정기관 인접 아파트 강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눈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당구청 반경 2km 이내에 위치, 쇼핑시설 및 학교 등 인프라 풍부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행정기관 인근에 공급된 아파트들이 뛰어난 청약성적을 거두고 있다. 실제 강원도청과 춘천시청 등이 인접한 입지에 올해 1월 공급한 ‘춘천 파크자이’의 경우 총 77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326명이 몰려 평균 17.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행정기관이 인근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지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변에 쇼핑시설, 공원 등 각종 기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우미건설이 충북 청주시 상당구청 인근에서 분양 중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역시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전용면적 69 ~ 84㎡의 총 1016가구로 구성되며, 지난달 이전을 완료한 상당구청도 반경 2km 이내에 위치한다. 구청 인근에 주변상권이 형성되면 생활편의도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명은 ‘모든 걸 다 갖춘 Full House’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하나로클럽 ∙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청주시립도서관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운동초 · 중, 상당고 등 학교가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 월운천 · 무심천 수변공원 등이 위치해 주변 환경이 쾌적하다. 

GS건설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6동 585-2번지에서 소곡지구를 재개발하는 ‘안양 씨엘포레자이’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39 ~ 100㎡, 총 13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79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신성중 · 고가 가깝고 수리산이 인접해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인근에 공공편익 시설과 첨단지식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안양시는 해당지구 일대에 만안구청 신 청사 및 복합체육센터 · 노인복지관 · 주민센터 · 공원 · 어린이 복합문화시설 · 생태체험관 등을 2024년까지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 159-250번지 일원에서 ‘상도역세권 롯데캐슬’을 분양 중이다. 총 885가구로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41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지하철 7호선 상도역과 가깝고 강북 ∙ 강남 ∙ 여의도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반경 1km 이내에 동작구청이 들어선다. 노량진에 몰려있던 구청 · 구의회 · 경찰서 등이 인근지역으로 2021년까지 이전해 주변 상권도 발달할 전망이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태영건설·한림건설)은 세종 연기면 해밀리 6-4생활권 L1 · M1블록에서 ‘세종 마스터힐스’를 분양 중이다. 중대형을 포함한 전용면적 59 ~ 120㎡, 3100가구 규모다. 단지 인근에는 오가낭뜰 근린공원, 기쁨뜰 근린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있어 세종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세종시는 내년 중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이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