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박근태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장
상태바
[2019 신년사] 박근태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세계적으로 물류는 대형화·전문화·융합화가 추진돼 가고 있고, 이를 통해 주요 국가와 글로벌 기업에서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범위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019년 협회는 정책대응 활성화, 물류산업 위상강화 등을 올해 핵심과제로 추진함과 동시에 비합리적인 규제개선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이끌어 내고자 한다.

우선, 물류기업의 사업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개발 및 대응 기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발굴‧건의, 물류기업 애로사항 수렴‧건의 등 정부정책 추진에 합리적인 업계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물류산업의 성장세와 중요성에 비해 사회적 인식이 부족한 부분을 개선할 계획이다.

물류의 날 행사, 국제물류산업전 개최 등을 통해 물류산업에 대한 관심과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을 적극 추진하고, 회원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회원지원사업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단체보험 등 경비절감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고, 물류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조성도 지원하고자 한다.

아울러, 정부로부터 물류인재 육성 자금을 지원 받아 물류재직자 무료교육 등의 과정운영을 확대하여 회원사 및 제조‧유통기업의 물류인재양성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